실시간 인기검색어
1 전선관캡 1
2 전선관 1
3 투습방수지
4 uni 3
5 전선과 1
6 1 2
7 홍보영상 2
8 실적 1
9 식품 1
10 원산지 2
서울 서울
프로클리마갤러리
자연과 함께하는 기업 프로클리마
Home - 프로클리마갤러리 - 시공현장 사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경남 창녕 창호 기밀 시공 현장 2021-02-02 11:28:49
작성자   pro clima®KOREA info@proclima.co.kr 조회  74   |   추천  2



안녕하세요. 'pro clima®KOREA'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남 창녕에서 진행된 창호 기밀 테이프 내/외부 시공 모습과 함께 지난 '창호 기밀 테이프 선택 방법'에 이어 '시공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합니다.

 


창녕에서는 창호 전용 기밀 테이프 SL(내), EXO(외)를 기본으로, '창 틀' 고정 전 창호 기밀 테이프를 선 시공했습니다. 외부는 VANA(바나) 다용도 기밀 테이프로 모서리 내구성을 보강했습니다. 아래 요약 이미지부터 확인 바랍니다.

 

▼ 사진을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선(先) 시공 방법은 EXO(외부, 양면) 테이프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내부 기밀 테이프도 방법이 동일함.)


● 창호 기밀 테이프 선(先) 시공 순서 상세

아래 참고 사진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양면' 테이프로 선(先) 시공이 가능하므로, 사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선(先) 시공' 과정▼은 아래 이미지의 번호 순입니다. 단순히 테이프를 붙이는 작업이기에 비(非)전문가도 충분히 따라하실 수 있는 내용인데요. 다만, 주의할 점 2가지가 있습니다.

 

▼ 사진을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 2가지가 있습니다.







다음 그림은 모서리 부분을 4㎝이상 따내고, 정리한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한 내용입니다.

 

▼ 사진을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시공 전에 꼭 위 2가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 "그렇다면 가위로 잘라서 붙이고, 다용도 기밀 테이프로 마감하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시면 안되는 이유가 'VANA'와 'SL(창호 내부), EX0(창호 외부)' 테이프의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기밀층 연결이 안되는 결과가 되는데요.

 

정확하게 보자면, '기밀층의 틈 새를 바나 테이프로 가린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자주 강조하는 내용이지만, 기밀층은 끊김 없이 이어져야 합니다.






● 현장 기밀 시공 상세

창녕군 현장의 선 시공 후 시스템 창호 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 사진을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사진을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장에서 사용된 자재의 기술 성능, 제원 요약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진을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http://https://www.ensum.kr/28/?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3032628&t=board



창호 기밀 시공 내용 문의는 아래 '엔썸케멀링'링크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이번 내용이 창호 기밀 테이프 시공에 조금이나마, 참고 되었으면합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8389305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인천 강화 창호 기밀 시공 현장 2021-01-29 14:26:39
- 다음글 : 용인 동천동 창호 기밀 시공 현장 2021-02-08 11:10:32